NFT, FIFA 2022 카타르 월드컵을 앞두고 축가 경기 영상은 알고랜드 블록체인과 연결돼 공개될 예정이다.
지난 5월 세계 축구 협회 FIFA는 녹색 블록체인 기술 회사 알고랜드와 파트너십 계약 체결을 발표했다.
알고랜드는 5월 기점으로 FIFA의 공식 블록체인 플랫폼이 됐다.
국제 축구 토너먼트의 역사에서 나온 클래식 클립의 NFT 기반 컬렉션을 출시하기로 결정했다고 전했다.
FIFA+ Collect는 이달 말 출시되며 월드컵 역사상 가장 위대한 골, 축하 행사, 세이브, 어시 등을 특징으로 하는 ‘순간’이라는 이름의 작품을 소유하고 거래할 수 있다.
NFT 클립은 5월 카타르 2022 블록체인 파트너 및 지갑 제공업체가 되기로 확정된 거래의 일부로 알고랜드 블록체인에 연결된다.
디지털 자산으로 간직 된 스포츠의 ‘순간’은 NFT를 주류로 성장하기까지 도움이 되었다.
최초의 NFT 컬렉션 CryptoKitties의 제작자이기도 한 Dapper Labs가 구축한 농구 수집품 플랫폼인 NBA Top Shot은 NFT를 주도한 바 있다.
FIFA의 최고 비즈니스 책임자 Romy Gai는 “팬덤은 변화하고 있으며 전 세계 축구 팬들은 새롭고 흥미로운 방식으로 게임에 참여하고 있습니다.”라고 말했다.
Romy Gai의 한마디는 모든 축구 팬들의 이목을 끌게했다.
FIFA 수집품을 이용할 수 있도록 하여 월드컵의 일부를 소유할 수 있는 능력을 민주화한다고 덧붙였다.
최근 한국에서 국비 지원 프로그램으로 NFT와 메타버스, 보안 등 인력 양성에 힘을 쏟고 있으며 블록체인 시장은 진보하고 있다.
업비트 거래를 통한 코인 투자와 유투버들이 주도한 코인 선물거래를 통해 많은 손실을 본 투자자는 NFT에 눈을 돌리는 중이다.
동시에 루나 사태와 더불어 사기행각들이 난무한 요즘 개인투자자들은 소극적인 자세를 보이고 있다.
Average Rat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