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mbroidery Tattoo 실제 사용가능한 자수패치처럼 보이는 눈을 의심케하는 완성도를 보이는 작업물들이 종종 보인다.
독특한 자수 문신 도안은 많은 피로를 요하는 작업 중 하나로 꼽힌다.
섬세함, 표현, 이해력, 꼼꼼함 등 한가지가 결여된다면 작품의 디테일은 현저히 떨어지게될 것이다. 그림자와 실밥의 표현은 인위적일 수 있는 원포인트를 생동력있는 타투로 자리매김해 작품의 완성도를 높여준다.





멋진 재킷의 구멍을 덮거나 재킷의 스타일을 완성시켜주는 실제 자수 공예 패치처럼 보이는 현실적인 자수 문신의 포인트는 흰색 잉크의 사용이 핵심이다.
고전적인 예술 도안에서 꽃, 연필, 게임 캐릭터와 만화 캐릭터까지 주제의 다양화는 실제 바느질 균형과 어우러지는 훌륭한 작업이다. 특히 자수 문신은 크로스 스티치 문신 디자인 트렌드에서 보이는 ‘X’ 마크와 달리 의도적인 선형 바늘 마크스타일을 보여준다.
Embroidery Tattoo
크로스 스티치 문신과 자수 문신의 차이점은 작업 시 요하는 기술과 효과적인 면에서는 유사하나 눈에 띄는 차이는 앞서말했듯 선형 바늘 자국을 특징으로 하는지, 작은 ‘X’ 마크를 특징으로 하는지 어떤 스타일을 사용했느냐에 따라 갈린다.
자수 직물의 스티치 ‘질감’을 본떠 실제 옷에 바느질할 수 있는 자수 패치처럼 보이게 해주며 해외 타투 아티스트들의 아이디어 중 활발히 실행되는 주제로는 마블의 캐릭터, 심슨, 만화 캐릭터들이다.
블랙팬서, 단풍 – @min_zumi
타노스 – @palmerdemaria
아이언맨 – @terioshi

댓글을 달려면 로그인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