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eeple’ 인식을 뒤집어 놓은 NFT Artist

Photo of author

0 0
Read Time:2 Minute, 2 Second

NFT 시장에서 역사적인 경매가를 달성한 NFT Artist ‘Beeple’ 본명 Mike Winkelmann은 Christie의 경매 회사와의 경매에 이어 오랫동안 베스트셀러 NFT 아티스트 목록에서 1위를 차지했다.

Beeple의 대표적인 작품 “Everydays: The First 500 Days”라는 제목의 작품은 $69,346,250에 판매되며 시장을 뜨겁게 달궜습니다. Beeple의 최초는 경매가를 넘어 경매 회사가 암호화 예술을 판매하고 지불로 암호화폐를 수락한 최초의 기록이기도하다.

Beeple의 시작은 2007년 5월 1일 디지털 아티스트로 활동 중 새로운 예술 작품을 온라인에 게시를 하며 시작된다. 그는 그 다음날도 또 다음 날에도 똑같은 일을 하며 13년 반이라는 기간 동안 매일 새로운 디지털 작품을 ‘매일’ 게시한 것이다. 그렇게 모인 5,000일 동안의 작품이 대중적으로 알려진 “Everydays: The First 500 Days”이다.

1,354개의 작품이 판매된 Beeple은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매일 디지털 창작물을 게시하며 “Everydays”시리즈가 계속된다. 그의 작품은 디지털 형태와 풍경에서부터 기괴한 정치 삽화에 이르기까지 모든 것을 묘사하는 매우 사실적이면서 창의적인 NFT 아티스트다.

Bepple의 작품을 감상할 때 주요 포인트는 그의 초기 사진부터 지금까지 눈에 띄게 달라진 그의 엄청난 진화력이다. 또한 그의 NFT 아트는 종종 정치인과 대중 문화 아이콘 등에 대한 언급을 사용하여 현재 세계 사건을 풍자하고 현대 정치 및 문화에 대한 해석을 생성한다. 흥미롭게도 그는 시각적인 정치 및 사회적 논평을 표현하는 방법을 제공하면서 애니메이션 예술 NFT로 전통 예술 부문의 관심을 끌 수 있는 방법을 찾았다.

  • nft beeple
  • beeple nft
  • beeple
  • Beeple

인식의 변화

그의 명성 상승의 시기는 타이밍이 좋다는 해외의 평들도 있다. 그가 추진력을 얻기 시작했을 때 COVID-19의 전염병과 같은 전 세계적인 엄청난 사회 경제적 변화로 인해 사람들은 디지털 기기에 대한 의존도가 높아지며 많은 시간을 할애하게 된 것이다.

암호화폐 시장이 베어마켓이 되기 전 비플과 크립토펑크와 더불어 NFT 프로젝트의 다양한 성공 결과는 디지털 아트에 대한 많은 주류 관심을 끌게 된다. 그로 인해 생겨난 많은 아티스트들은 팬데믹 기간 동안 NFT를 고려하기 시작한다. NFT를 통해 아티스트가 실제 행사와 전시를 하지 않아도 생계를 꾸릴 수 있는 새로운 판로가 되었기 때문이다.

해외의 많은 거물들이 시장에 진입하며 유독 비플의 작업이 NFT를 주류로 이끌었다는 중추적 역할의 중심이 되는데 그는 세계에서 가장 높은 연봉을 받는 아티스트 중 한명이 된 결과를 나았다. 현재 대표적인 NFT 거래소인 Opensea는 신인 아티스트를 돕는 것에 일조한다는 설명과 함께 실제 많은 신인 아티스트가 생겨나고 있는 중이다.


실제 물건을 기반으로 제작 된 NFT가 있는 반면 비플과 같이 디지털 아트를 통해 NFT를 상품화하는 아티스트들도 있기에 사실 이 글을 보는 당신도 NFT 제작자 즉 아티스트가 될 수 있다.

단, NFT 상품의 판매 타이밍을 놓친다면 그 작품은 당신의 소장품에서 영원히 빠져나가지 않을 것이기 때문에 경거망동하게 시장 진입은 하지 말아야 할 것을 명심해야 한다.

(최신 소식은 뉴스레터 구독과 킹핀 인스타그램 공식계정 구독으로 빠르게 만나보세요.)

Happy
Happy
0 %
Sad
Sad
0 %
Excited
Excited
0 %
Sleepy
Sleepy
0 %
Angry
Angry
0 %
Surprise
Surprise
0 %
%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