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신사 & 서울시가 국내 패션 신진 브랜드 육성과 성장 지원을 위한 ‘넥스트 패션(Next Fashion) 2022’를 개최한다. 이에 성공적인 개최를 위한 업무협약(MOW)을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페스티벌은 오는 9월 1일부터 4일까지 서울숲 가족마당에서 진행되며 ‘앞으로, 패션, 앞으로’를 테마로 패션 시장에서 급부상하고 있는 55개 국내 브랜드를 알리기 위한 것이 목표다.
1. 브랜드 팝업부스 운영
서울 대표하는 다양한 브랜드와 상품을 경험할 수 있다. 지금 가장 주목받는 브랜드를 소개하고 현재 활발히 사업을 전개하는 국내 브랜드를 만날 수 있다.
부스내 전시 상품은 무신사 스토어가 서비스하는 QR서비스를 이용해 온라인 구매가 가능하도록 운영한다고 전했다.
2. 브랜드와 뮤지션의 컬래버레이션 ‘넥스트 패션 로드’
넥스트 패션 로드는 행사 기간 중 9월 2일부터 3일 간 매일 두 차례씩 진행되며 음악과 런웨이 쇼를 결합한 콘서트 퍼포먼스다.
브랜드와 뮤지션들의 차별화된 컨셉으로 시각과 청각의 즐거움을 모두 느낄 수 있을 것이다.
3. 방문객을 위한 다채로운 프로그램
마르디 메크르디, 노이어, 골스튜디오, 수아레 등 탄탄한 브랜딩을 기반으로 성장한 국내 브랜드 디렉터가 참여해 관객을 만난다.
또한 패션과 연관된 다양한 분야의 인플루언서들과 트렌드, 스타일에 관한 이야기를 하는 ‘토크 얼라이브’도 즐길 수 있다.
지역 상권 활성화를 위한 ‘넥스트 성수 투어’이벤트도 진행한다.
행사 기간 중 성수동의 개성이 돋보이는 공간을 소개하는 지도를 제작해 방문객에게 배포할 예정이다.
지도에 소개된 일부 매장을 방문한 고객에게는 무신사 스토어 할인 쿠폰도 제공된다고 한다.
‘넥스트 패션 2022’에 대한 자세한 정보와 참여 신청은 ‘여기‘를 클릭하면 확인할 수 있다.